결혼등의 각종 경사가 있을때 돌리는 청첩장...
이런 청첩장에 대해 바른 지식을 참고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알아보는 청첩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첩장이란?



아시다시피 청첩장이란, 결혼식등의 경사가 있을때 돌리는 일종의 편지지 같은 것입니다.
예로부터 우리 민족들은 집안의 경사가 있을때 이웃들을 초대하여 음식을 대접하거 하는 풍습이 있었는데요.
이때 전해지는 청첩장은 멀리 떨어진 친척이나 지인들에게 경사로운 소식을 알리는 대상이 되었습니다.
 
보통 첩첩장은 결혼식 등에서 사용되는 결혼 청첩장 등이 가장 많이 사용되며 그 이외에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
미니 청첩장, 일러스트 청첩장, 전통무늬 청첩장, 럭셔리 청첩장 등 다양한 청첩장의 종류가 있습니다.

이런 개인의 취향에 맞춰서 다양한 청첩장을 주변 이웃들에게 전달하여, 기쁨을 함께 나누는 것이 바로 그 의의입니다. 



청첩장 기본 양식                                                 (정보 참고: http://www.bhandcard.com)



청첩장에 쓰이는 기본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안 인사 (감사의 내용)

2. 결혼하는 당사자의 이름 (부모님의 성함도 별도로 표기하기도 함)
△△△ □□□  의 장남    홍길동
☆☆☆ ○○○ 의 차녀   성춘향

3. 결혼식 시간 및 장소, 날짜등 표기

그 외에 식장의 주차여건이나 전화번호, 이용 가능 시간대
추가로 교통편 약도등도 자세히 함께 언급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청첩장 갯수와 구매 방법


온라인 청첩장 판매처 - 바른손카드 (http://www.bhandscard.com)



필요한 청첩장의 갯수는 따로 정해져있지 않으나, 직접 관련 행사를 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청첩장의 갯수는 대략적으로 초대할 사람들의 숫자의 대략 1.2배 정도가 적절하다고 합니다
특히 여유분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중요한데요, 잘못된 기입이나 청첩장을 돌리기 전까지
예기치 않게 참석 가능한 사람들이 늘어 날 수 있수 있기 때문이지요.

보통 결혼 청첩장의 대체적인 갯수는 400여개 정도입니다. 초대할 수 있는 인원이 한정 되어있고  
그 이상 많이 초대하는 경우에는 예식장의 크기가 지원조차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청첩장의 경우 그 특성상 대량 주문시 단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1000개 단위등으로
여러 개를 미리 준비하여, 추후 다른 행사때 사용 가능한 갯수만큼 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청첩장 구매처입니다. 대부분 간혹 청첩장을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다양한 종류의 청첩장을 고를 수 없다는게 단점입니다. 
그래서인지 요새 많은 분들이 온라인에서 청첩장을 알아보시더군요.

온라인 청첩장 판매처는 대표적으로 바른손카드 (http://www.bhandscard.com) 같은
대형 온라인 판매점에서 알아보시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보통
단가 500원~ 정도 내에서 다양한 종류와 디자인의 청첩장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청첩장 종류별 가격대                                                 


청첩장 가격은 다양하나, 대략적인 가격을 위에 소개한 청첩장 전문 판매점등의 가격을 참고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청첩장의 장당 가격은 300-400원 정도이며 (400장 주문시)
이 갯수 이하로 주문할 경우에는 오히려 단가가
많이 올라가 가격이 별반 차이가 없을 수 있습니다.
 
간혹 비싼 고급스러운 청첩장의 경우에는
700원 ~ 1000원 가까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혹 좀 세련되어보이고 싶다 하는 분들은 이런 스페셜 청첩장 같은걸 알아보시더군요.
모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그런 제품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글쎄요... 가격면 대비 그닥...
그래도 이런거 찾는 분들도 계실지 몰라 덤으로 같이 링크 올려봅니다.




바른손 카드 청첩장의 브랜드 제품입니다.
솔직히... 청첩장도 브랜드 제품이 있는줄은 몰랐습니다...
보니까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청첩장이 꽤 있긴 합니다. 
단가는 대략적으로 300-500원 내외입니다.


청첩장 바르게 알고 저렴하게 구매하자!


일생에 있어서 한번 뿐인 결혼식이기에 이런 청첩장에 관한 정보를 아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죠.
하지만 정말 중요한 건 청첩장보다도 그 청첩장을 전달하려는 기쁜 마음이 아닐까요... ^^;

이상 청첩장에 관한 자세한 정보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특히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청첩장의 경우 적당한 수량이라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두세요.

참고로 저 사이트 가보니까 청첩장 종류가 정말 상당하던데...
개인 취향에 맞는 청첩장을 고르는 것도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


* 사용된 이미지와 관련 정보는 바른손 카드(http://www.bhandscard.com)의 내용을 참고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중 잘못된 내용이 있거나 저작권 문제가 있는 경우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