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사용하다보면 수없이 많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게 되는 것들을 보게됩니다.
대다수는 관심이 없곘지만 가끔 이런 프로그램들은 어떻게 제작되나 생각해보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설치 프로그램은 대체 어떻게 만들어 지는 것인가?? 라는 걸 말이죠.


사실 이런 프로그램들은 상용 프로그램인 Install Shield와 같은 프로그램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일반 기업등에서는 이런 프로그램을 구매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업이야 자사의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필요야 하겠지만.... 개인은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힘든 걸까요?
사실, 이런 프로그램도 알아보면 무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Install Factory라는게 있지요.
오늘은 이런 인스톨러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인 Install Factory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nstall Factory 2.70 를 이용하여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인스톨 팩토리는 개인 제작자가 만든 인스톨러 제작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를 해야할 프로그램을 패키지화 하여 간단한 클릭 몇번으로 설치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스톨 팩토리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설치 파일 위치와 프로그램 이름, 설치 장소등을 정해 둘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과 필요한 경우 비트맵이나 제작자등을 설정하여 원하는 프로그램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이것 외에도 레지스트리나 삭제 설정 등 여러가지 기능이 많은데, 궂이 소개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 생략합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직접 만져가며 제작하는게 가장 빠른 편이라 손수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실제로 만든 프로그램의 예시 이미지입니다. 이런 식으로 설치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Install Factory 2.70 최신 버전 다운로드






* 2006년 공개된 인스톨 팩토리 2.7 버젼이 가장 최신 버젼입니다.
* 바이러스 검사 되었습니다. 문제 없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