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이번 세대에서 완전히 몰락할 것 같았던 Wii U.
그러나 2014 E3 이후 상당히 많은 신작 타이틀과 Wii U의 가치가 재발견되면서 부터 다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Mario Kart 8과 더불어 다양한 신작등이 공개됨으로서 Wii U가 다시 주목받고 있는데요 
최근 Wii U로 과거 나왔던 타이틀이 다시 HD로 재발매 될 가능성이 열리면서 또다시 주목 받고 있습니다.

8월 15일 프랑스의 저널리스가 말하길 2015년 'Big N'급의 리마스터 타이틀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Big N은 닌텐도의 간판 타이틀을 의미하는 것으로, 대작 IP 타이틀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타이틀이 나올지 밝혀지지 않았으나 이를 두고 간단히 추측해보았습니다.


HD 리마스터 버젼이란?

 
먼저 HD 리마스터에 대해 간단히 소개드리자면... 어떤 컨텐츠를 
원본을 변경하지 않는 선에서 퀄리티를 높이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주로 음반, 영화등에서도 많이 표현되고는 하는데 게임쪽에서도 쓰이곤 하죠.
최근 PS4로 발매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가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PS3 게임의 PS4 리마스터판 

리마스터 판의 경우 그래픽이 비약적으로 진보하거나 여러가지 면에서 더욱 보기 좋아지죠.

간혹 리마스터와 리메이크를 햇갈려하는 경우도 있는데, 여기에 추가로 설명드리자면
 라마스터와 리메이크의 다른 점은 리메이크는 컨텐츠를 한번 갈아 엎는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PS1의 바이오해저드 1과 이의 리메이크 버젼인 NGC 바이오해저드 리버스가 있겠네요.





* 좌(PS1 - 바이오하자드 1), 우(NGC - 바이오하자드 리버스)


게임으로 치자면 본편 내용은 같으나, 아예 구성요소 텍스쳐 등 완전히 갈아 엎어서 새롭게 만드는 것입니다. 
새롭게 구성했다는 면에서 더욱 좋게 평가 받기도 하나 간혹 원작을 훼손하기도 해서 유의가 필요합니다.


기대되는 Wii U HD 리마스터 타이틀

 
그럼 앞으로 나올 Wii U HD 리마스터 타이틀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직 공식 발표는 나오지 않았으나 나올 가능성이 높은 HD 타이틀을 살펴보겠습니다.
(젤다의 전설 바람의 택트 HD는 이미 Wii U로 나왔기에 다른 젤다 시리즈는 가능성이 낮아서 제외했습니다.)


1. 메트로이드 프라임 트릴로지 HD (Metroid Prime Trilogy HD Remaster)


상기 이미지는 해외 유저들이 만들어낸 가상의 표지로 실제 타이틀 사진과 무관합니다.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유저들이 가장 바라는 HD 리마스터 버젼은 메트로이드 프라임 시리즈입니다.

2002년 게임큐브의 메트로이드 프라임 1로 시작하여 2009년 Wii로 통합 3대기판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광월한 우주의 행성들을 표현하는 FPA 장르라 그런지 HD라는 갈증이 쉽사리 해소되지 않더군요.


만약 Wii U의 파워풀한 스펙으로 1080p (Native 720p) 이상의 스팩으로 메트로이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면 
닌텐도 팬들에게도 굉장히 큰 가치를 가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2. 슈퍼 마리오 갤럭시 HD & 슈퍼 마리오 선샤인 HD (Super Mario Galaxy HD & Super Mario Sunshine HD)

상기 이미지는 해외 유저들이 만들어낸 가상의 표지이며, 실제 정보와는 무관합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 다음으로 기대하는 것은 바로 GC와 Wii로 나왔던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아닐까 싶군요.

특히 2002년 게임큐브로 말매된 슈퍼 마리오 선샤인은, 남국풍의 화사한 느낌의 마리오 시리즈라는 점에서 

HD 리마스터화가 가능할시 그래픽적인 느낌이라던가 게임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킬 것으로 보이네요


Wii로 나온 슈퍼 마리오 갤럭시 1, 2 시리즈의 경우도 리마스터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Wii의 스펙을 최대한 잘 살렸으나, 480p라는 태생적 한계로 인해 HD의 아쉬움이 있죠.

물론 나온지 얼마 안되었고, Wii U로 슈퍼 마리오 월드 3D 등 지속적인 타이틀이 발매되는 관계로

가능성은 상당히 낮을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많은 이들이 기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3. 이터널 다크니스: 초대받은 13인 HD (Eternal Darkness: Sanity's Requiem HD)




상기 이미지는 Shadow of the Eternals 라는 타이틀로 후속작으로 개발되던
게임의 스크린 샷이나 제작이 중지되었습니다. HD 리마스터 사진과 무관합니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아쉬워 하는 것은 바로 이터널 다크니스가 있겠습니다.

실리콘 나이츠에서 개발하고 닌텐도에서 발매한 사이코 어드벤처 게임인 이터널 다크니스는

기존의 호러 게임의 틀을 부숴버리고 새로운 장르로서 사람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준 타이틀입니다.

실리콘 나이츠에서 2010-2012년 사이에 이터날 다크니스 2를 개발 중이었으나 취소되었고 

한 때 Precursor 라는 개발사에서 Shadow of The Eternals 이라는 제목으로 정신적 계승작

개발 암시를 밝혔으나 사전 킥스타터 금액 모집 실패로 인해 제작은 무산되어 HD 판의 간절함이 더합니다.

발매 12년이 다 되가는 지금도 닌텐도 상표권을 연장하며 소유하고 있기에

혹시나 이 타이틀이 HD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유저들의 반응이 많습니다.

워낙 잘 만든 명작 게임 타이틀이나 아쉬운게 그래픽인라는 점에서

HD로 리마스터 된다면 
닌텐도 팬들이라면 정말 두손 두발 다 들고 환영할 것입니다.


아직 공식 발표는 나지 않았지만...


2015년 부터 매달 타이틀을 공개적으로 공개한다고 밝혔지만
아직까지 밝혀진 부분이 없기에 기대만 하고 있어야 할 것 같아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이처럼 Big N 급 리마스터 타이틀이 등장한다고 하니 Wii U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네요.
아직 2015년 까지 많이 남았지만, 앞으로 나올 타이틀을 기대하며 Wii U를 건승을 기원합니다~

p.s 이렇게 대표작 타이틀이 등장하면 당장이라도 Wii U를 구매할 것 같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