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쓰다보면 이것저것 파일들을 자주 지우게 됩니다.
뭐 일반 파일이야 그냥 저렇게 지워도 상관 없다지만...
레지스트리를 변경해가며 PC에 설치하는 프로그램들은 좀 곤란하죠...



윈도우 9x시절부터 이미 프로그램 추가 제거라는 기능을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겉보기에 의한 것일 뿐... 저것을 통해 삭제한다고 해서 모든 파일이 삭제 되는게 아닙니다.
프로그램 설치후 추가적으로 생긴 생성물이나 일부 변경된 레지스트리 의 경우 삭제되지 않습니다.
즉 매번 프로그램 설치/삭제를 하게 되면, 나도 모르게 PC에 더미파일이 쌓이게 됩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거의 차이를 못느끼지만, 1달, 2달, 1년, 2년이 지나게 되면 PC가 점점 무거워지죠.

그렇다면, PC가 점점 무거워지는 것을 보고만 있어야 할까요? 아닙니다. 
확실한 프로그램 제거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런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Revo Uninstall Pro는 프로그램 추가 기능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기능에,
남은 찌꺼기 레지스트리, 파일을 말끔히 정리해주는 프로그램 삭제 유틸리티입니다.
기존의 윈도두 프로그램 추가 제거 기능으로는 아쉬웠던 부분, 모자란 부분을 이 유틸리티로 해결해봅시다.


레보 언인스톨러 프로 (Revo Uninstaller Pro) 다운받기 




공식홈페이지: http://www.revouninstaller.com/start_freeware_download.html




Revo Uninstall Pro 사용법


레보 언인스톨러 프로를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화면에서 제거할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파일을 제거하기 누르면, 기존의 제거 방식의 프로그램이 뜹니다.
프로그램 절차에 따라 기존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그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중간에 레지스트리와 파일 찌꺼기를 점검합니다.




프로그램 추가 제거를 통해 삭제후, 남아있는 레지스트리 찌꺼기입니다.
모두 선택한후 삭제 버튼을 눌러 삭제합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이번에는 남은 찌꺼기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모든 파일 선택후 삭제 버튼을 눌러 삭제하면
기존의 프로그램 추가 제거 기능의 부족했던 부분을 해결하여 완전히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