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가다가 CD 또는 DVD를 케이스에 깔끔하게 넣어 보관할 때가 있습니다.
CD의 경우 간단히 네임펜으로 디스크에 표시한후 보관할 수 있죠.
그러나 DVD의 경우에는 별도로 DVD 케이스라는게 존재하고 있어서
표지를 따로 뽑아서, 좀더 멋지게 디스크를 보관하는게 가능합니다. (물론 CD도 가능)


그런데 이런 CD/DVD를 깔끔히 보관하기 위한 CD/DVD 케이스에 맞춰서
이미지를 출력하자니, 그걸 어떻게(?)알고 맞춰야 하는지 고민하게 됩니다.

저도 이런걸 잘 몰랐기에, 예전에는 지례짐작으로 문서편집 프로그램에서
그림파일을 불러와서 크기를 눈 대중으로 맞춰 일일히 크기를 맞추곤 했습니다.


예로들면... 요런식으로 한글문서에서 이미지 파일을 열어다가....
... 물론... 이런식으로 하는건 정말 삽질입니다. -_-; 


하지만, 고생해서 이 DVD 케이스등에 크기를 맞춰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해외에서 개발된 프로그램 중에서는 이런 크기를 자동으로 맞춰주는 프로그램들이 있거든요
이런 표지들을 프로그램에서 A4등 다양한 사이즈에 자동으로 맞춰주기에 사용자는 그저 출력만하면됩니다.
이런 표지 출력 프로그램 중 대표적인게 UnderCover XP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언더커버 XP 소개 및 사용법 (Introduction of UnderCover XP and Usage)


UnderCover Xp는 해외에서 제작된 프리웨어 DVD/CD 케이스 출력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해 봅시다.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PAYPAL 등을 통해 기부해달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프리웨어의 특성상, 작은 정성으로나마 기부로 도와달라는 의미로 보입니다.



프로그램 기본 화면입니다.
오른쪽, 왼쪽쪽 텝에 흰배경을 클릭하면 이미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또한 위의 하단 드롭박스를 선택하면 다양한 방식의 출력물을 선택할 수 있지요.
DVD박스 뿐만 아니라, CD케이스, CD 라벨, 디지털 포토등 다양한 출력이 가능합니다.




왼쪽에는 DVD 라벨을, 오른쪽에는 DVD 케이스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왼쪽 오른쪽의 Print 버튼을 눌러 원하는 이미지를 출력하면 됩니다.
참 쉽죠? 


언더커버 XP 다운로드 받기 (UnderCover XP Download)


언더커버 XP는 하단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언더커버 XP v1.23 무설치 버젼 

위 파일은 공식홈페이지 http://www.undercoverxp.tk/  에서 받은 자료임을 밝힙니다.
또한 무사히 바이러스 검사 되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