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온게임넷에서 매주 화요일마다 방송하는 코너가 있습니다.
이 프로는 케이블 방송등에서 Road 허 로 유명한 '허준'씨가
나와서 방송하는
'켠김에 왕까지'라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www.ongamenet.com/broadcasting/tpl/leagueMain.ogn?leagueId=king


이 프로그램은, 게임에 대해 경험이 없는 게임 초보자인 허준 씨가

게임기를 켜서 게임을 엔딩을 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_-a;

얼핏 보기에는 별로 어려워보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안해본 게임을 하는 것만큼 어려운것은 없다고 하더군요.

그냥 해도 한두시간 이면 어려워서 질릴(?) 만한 게임들을
엔딩 보기 전까지는 '집에 못가!'라고 하고 일종의 퀘스트를 내주는 겁니다.
즉 억지로(?)게임을 하는 그런 프로그램이지요 ㅎㅎ


켠김에 왕까지~ 그 최신작 '젤다의 전설'


그동안 허준씨가 해왔던 게임들은 Wii, XBOX360, PS3, PS2 등의 다양한 비디오 게임입니다.
물론 그 중에서는 간혹 고전 게임이라던가, 일부 기타 게임등을 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모든 게임이 제 취향인건 아니라서, 간혹 일부 편만 보기도 했지만
전체적으로 볼때 하는 행동이나 내용이 참 웃깁니다.

요새 들어서 한동안 보지 않았는데 지난주에 확인해보니
닌텐도 게임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를 클리어 목적으로 하는
4박 5일 대장정이라는 끝 없는 게임을 시작하더군요 ㅋㅋ

* 이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는 저도 이곳 블로그에서 한번 공략을 했던 게임입니다. (링크)
저야 수십번 해서 이제는 30시간이면 너끈히 엔딩까지 보긴합니다만...
처음 해보는 사람들은 정말 50-100시간 걸린다던데... 영상 보니 그게 정말 사실이더군요 --a


아무튼, 요번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 (1편)을 간단히 소개해봅니다.



켠김에 왕까지 ~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 1편





닌텐도 게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실지도 모르겠지만...
불후의 명작이죠.. 젤다의 전설...



목표... 용사가 되어 빛과 어둠의 세계를 구하라 입니다.

다른 말로는... 너 엔딩 보기전에는 집에 못가! 입니다.



예상 종료시간은 100시간...
일 수로 따지면 약 4박 5일...
과연 허준씨는 100시간내로 클리어 할 수 있을까요 -_-;



이 프로의 특징은... 방송중 내내 게임만 하는 장면이 나오는게 아니라
중간에 오는 사람들과 허준씨가 행동하는 소소한 재미를 보여주는 데에 있습니다.

예로들어... 위의 경우 이름짓기를 해서 Observer(옵져버)라고 지으려고 하는데
허준씨가 햇갈리셨던 모양인지 obg로 철자를 쓰고 계시네요 ㅎㅎ



항상 게임 타이틀 제목에 맞게 하는 패러디... 
게임의 제목이 젤다의 전설 이기에... 무식의 전설이라니 ㅋㅋ



혼자 게임 하다보면 질리기 쉽상이죠
그래서 주변에 같이 놀아줄(?) 사람들을 몇명 불러오기도 합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되니 바글바글하네요.



중간 중간 밥탐도 해주구요 -_-a
이미 이때는 4시간 플레이째군요...



게임 중간 중간에 허우적대는 분들을 볼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말로 이렇게 전하는 것보다 직접 보시는게 더 빠를것 같네요 ㅋ



 첫번째 보스네요. 여기까지 도착하는데 걸린시간은 무려 10시간!
... 제가 하면 한 1시간이면 될거 같은데 말이죠... 쿨럭...



1편은 17시간 40분 정도 플레이하여 약 23% 정도 진행을 보였습니다.

다른 에피소드와는 달리, 이번 황혼의 공주는 무려 4박 5일이라는
말도 안되는 미션이라 이렇게 다 소개해드리는 것이 조금 벅찰것 같아 1화만 소개해드렸습니다.

어짜피 게임 관심있는 분들만 보는 채널이라, 모르는 분들에게
쭈욱 길게 이야기 해봐야~ 그리 재미있으셔 하시지는 않을 것 같네요 ㅎㅎ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의 채널 - 온게임넷에서만 볼수 있는 소소한 재미



위에서도 소개해드렸지만 이 프로는 온게임넷에서 주관, 제작한 프로입니다
게이머들이 관심이 가질만한 그런 프로이죠.

사실 이 프로는 이렇게 설명해보는 것보다 직접 보시는게 더 재미있으실겁니다.
그리고 해당 게임에 관심있는 분들이 보시면 더욱 재미있기도 하구요.
일반인이라 하시더라도 간혹 요런 재미난 프로그램이 있다는 거 참고해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정말 저분들은 어떻게 보면 참 재미난 직업을 가지신것 같기도 합니다.
직업이 놀면서 먹고 게임하는거라니 ㅋㅋ 
그런데 게임 안해본 사람이 하는거라...
아마 어느정도 스트레스가 쌓일만도 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혹시 이 프로에 관심 있는 분들은 매주 화요일 TV 온게임넷 10시 반에 보시거나
혹은 방송한 다음주에 온게임넷 홈페이지에서 VOD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VOD편 보시고 구경해보세요 ㅋㅋ
자세한 사항은 하단 홈페이지 참조해보시길~

홈페이지: http://www.ongamenet.com/broadcasting/tpl/leagueVod.ogn?leagueId=king&mIdx=6182


p.s
6월 21일 부터인가 봤는데 아직 3편째네요
마지막으로 본 내용은 60시간 정도에 84%의 진행율이라고 합니다.
아마 다음주 쯤에 끝이날 것 같기도 하네요.
젤다 팬으로서는 기대됩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