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보기 힘들어졌다지만, Win98나 95시절만 하더라도, 윈도우를 새로 설치한 경우

각각의 장치용 드라이버 CD 또는 플로피 디스켓을 들고 드라이버를 설치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 시절에는 메인보드며, 그래픽 카드며, 사운드 카드며 기타 외부 장치들은 일일히 잡아줘야 했죠 -_-ㅋ

드라이버 CD가 없으면... 설치가 곤란하던 시절...
요새는 그냥 인터넷만 연결되어있으면 찾으니... 편합니다 -.-;


이제는 시절이 바뀌어서 윈도우 2000, 윈도우 XP, 윈도우 Vista, 윈도우 7을 거쳐오면서
드라이버를 잡아내는 기능이 탁월해지면서, 사용자가 이런 불편을 감수하는 과정이 적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윈도우 XP 등에서는 아직 못 잡는 드라이버들도 더러 있습니다.
이럴 때는 귀찮더라도 일일히 드라이버를 수동 설치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 귀찮죠.... (--;)
이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3DP Chip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3DP Chip 드라이버 (v11.03)





3DP는 필요한 드라이버를 알아서 찾아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제작년도를 보아서는 나온지 꽤 된것 같은데 저도 최근 알게 된 프로그램이네요.

뭐...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필요한 드라이버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표시해줍니다.
이때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드라이버 부분을 클릭해주시면됩니다.
그럼 자동적으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사이트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요런식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자동적으로 연결해줍니다.


사용자를 위해서 알아서 드라이버를 찾아서 사용하면, 굉장히 유용한 프로그램이지요.
이 프로그램의 유일한 단점은 -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 -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건 실질적인 인터넷 접속을 의미합니다. 만약 랜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되어서 그러는건...
그냥 드라이버를 깔면 되는 문제이고.. 실제로 인터넷 라인이 연결이 안되어 있으면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뭐... 그렇다 해도 요즘 세상에 인터넷 연결 안된 PC가 정말 있겠냐고 되물을정도로... 이런 상황은 드물겠지요 (...)


3DP Chip 드라이버 받기




첨부 된 파일은, 포스트된 날짜의 (5월 7일)의 최신버젼입니다.
만약 조금 버젼이 지난것이 되어도, 간단한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별 무리 없을 겁니다.
본 자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vga.pe.kr/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