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1. 9. 7. 08:41
 

개인적인 사정으로 오늘은 이웃 방문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점 양해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제 블로그 주소와 닉네임을 따온 'Wii'

제게는 2006년 12월 2일 일본에서 닌텐도 Wii를

처음 발매했을때 당시 구매했던 Wii가 한대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을 워낙 즐겨하는 편이라 최근까지도 자주 하는편인데...
그간 한 5년정도 써왔던 이 위 녀석이... 오늘자로 사망했군요....



R.I.P... 편히 잠들기를....

보통 디스크를 사용하는 가전 기기에서 렌즈 수명은 짧게는 1~2년 길게는 7-10년 정도.......
물론 렌즈나 기기 상태에 따라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지만, 보통 10,00여시간이 기기의 수명으로 알려져 있죠
렌즈라는거 자체가 원래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장기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안그래도 사용 기간이 짧은데... 손상이 있는 디스크나 서민(?) 미디어를 사용하면 수명이 금방 짧아집니다.

제 Wii 기기의 경우 2006년에 구매한 것으로, 지금 따져보면 약 5년정도 된 제품입니다.
몇달 전까지 말짱하게 잘 쓰고 있었는데... 한 1주일 전부터인가 게임 도중 디스크 에러가 많이 뜨더군요.
그러다가 오늘에 와서는 게임 디스크를 제대로 읽지 못하는 현상이....


원래 보통 같으면... 렌즈 클리너를 사거나 AS를 해야겠지만....
렌즈 클리너 사서 하기에는 너무 오래됬고... (사실 클리너 사는 비용이 아까워서...)
AS는... 해외에서 구매한거라 이미 버린지 오래라... 걍 무시했구요.

대신... 혼자 어떻게 해볼까 싶어서.. 모험을 강행했습니다.
바로.. Wii를 뜯어버린거죠 -_- ㅋㅋㅋㅋ


저도 약간은 기계치라 이런거는 자주 하지 않습니다만...
어떻게든 되겠지 싶어 무작정 뜯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사고쳤네요... 



저녁때 몇시간 동안 렌즈 부분 만지작 거리고 놀다가...
다시 조립하니까 전보다 읽는게 조금 나아졌다 싶어서

다시 조금더 만져봐야지... 하고 건드리고 나서
다시 조립해보니 이제는 아예 못읽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

역시 기계는 함부로 건드는게 아닌거 같습니다 ㅜ_ㅡ
 


문제의 렌즈 부분....
에휴... 대책이 없군요

-_______- 


별로 좋은 방법은.. 없을련지 ㅎㅎ
조만간 Wii나 새로 한대 사야할거 같다는 생각만 듭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