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아시아 [ http://www.play-asia.com ]

제가 예전부터 몇번이나 소개드렸던 곳이 있습니다. 바로 플레이아시아 입니다.

개인적으로 해외 게임을 많이 구매하다보니 해외 사이트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이베이의 경우 잘못된 판매자를 만나면 사기를 당하는 사례가 있고
아마존의 경우 한국내 배송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사실 구매하기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플레이 아시아의 경우 중국 내 지사에서 아시아를 상대로 직접 발매하는 곳이며
개인이 아닌 업체에서 직접 발송해주기때문에 그나마 믿고 구매하는 곳중 하나입니다.

물론 좋다고 하는 플레이 아시아라고 해도 물건이 발송중 분실되거나 바뀌거나 하는 실수가 발생하곤 합니다.
오늘은 플레이아시아에서 주문한 물건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플레이 아시아에서 배송 받은 물건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아마 이런 사례들이 좀 있을 걸로 생각되지만, 일단 몇일전 발생한 제 상황의 경우를 예로들어 소개하겠습니다.


화면이 작을 경우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몇일전 플레이아시아에서 물건 2개를 구매했습니다. 주문한 물건은
파판 25주년 초코보 인형과 NDS 레이튼 교수와 최후의 시간여행 입니다.


화면이 작을 경우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18일... 물건이 도착했습니다. 11일날 발송 되었으니 딱 7일 걸린 셈입니다. 
배송된 물건을 열어보니 항상 그래왔듯 괜찮아 보였습니다.

그런데... 자세히보니 물건 하나가 잘못 배송 된 모양입니다.


저는 분명 Professor Layton and the Unwound Future 이라는 타이틀을 주문했는데
제가 받은 건 Professor Layton and the Last Specter 라는 게임이네요. 난감...

 

플레이아시아 문제 해결 방법



보통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먼저 플레이아시아에 있는
안내데스크 - Contact Us 텝에가서 자신의 상황을 써서 지원을 요청을 받아야합니다. 
판매자에게 현재 상황을 알리고 어떻게 해결해야 겠느냐 라고 물어봐야겠지요.



플레이아시아 안내데스크 링크http://www.play-asia.com/paOS-00-3-helpdesk.html 



상단의 링크나 플레이아시아의 안내데스크에 가시면 상단의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여기서 우리는 질문할 사항이 있으니 Contact US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그러면 Contact US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다가 자신이 겪은 문제를 적으시면 됩니다.
물론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영어권을 베이스의 중국 사이트인 만큼 영어로 적으셔야 합니다. 
 



안되는 영어로 번역기 참고해가며 열심히 작성해봅시다.... (-_-;;;)


문제 사항을 '영어'로 적어야 한다는 점이 조금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인터넷 영어 단어 사전과 Google 번역기의 도움을 받아가시면서 작성해보시면 됩니다. (ㅡㅡ;)
(일반적으로 고등교육까지 받고 나오셨으면 간단한 작문에는 어려움이 없으실겁니다.)


이런 문의 사항을 제기하면 보통 1~2일 이내로 답신이 옵니다. 
물론 답변도 영어로 오니 주의를(...)

하단에 제가 직접 작성한 내용과 이에 따른 답 내용을 공개합니다. (조금 부끄럽군요 --;)

게임이 잘못왔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 물었더니... 
답변으로 죄송하다며 자세한 상황 판독을 위해 사진을 찍어 보내달라는군요...


이 정도면 뭐... 영어로 알아보는데는 문제 없겠죠?

보통 이런식으로 보내면 플레이아시아 측에서는 해결책을 알려주고 구매자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줍니다.
시키는 대로 하면 환불 또는 물건을 돌려받거나 하는 액션을 취해줄 겁니다.
물론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워낙 다양하고 이 내용만으로는 충분한 답변이 될련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물건 잘못왔다고 가만히 있기보다는 이렇게 직접 문제를 제기하여 해결하는 편이 빠를지도 모르겠군요.
플레이 아시아에서 물건을 구매했을 때 문제가 발생할경우 이렇게 문제 제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발생했던 문제 해결 상황 (후기)


저도 사소한 문제로 인해 배송에 관해 이틀간 문의를 했는데 오늘 막 해결했습니다.
게시글 조금 혼동이 있을까봐 제 상황의 경우 다시 설명을 드리자면...
원래는 Professor Layton 시리즈인 Unwound Future와 Last Specter 2개다 구매하려고 했었습니다.
일단 Unwound Future을 구매한후, Last Specter를 예약 구매한 상황이었습니다.


10월 발매되는 Adventure Time이라는 게임과 같이 예약 구매한 Last Specter

그런데, 문의 당시에는 제가 Last Specter를 예약 구매했던걸 까먹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위에 답변이 온 후에야 그 사실이 떠올라 이에 관련하여 다시 질문을 보냈습니다.

저의 경우 Last Specter를 이미 주문한 상황인데,
그럼 그 물건을 보낼 때 Unwound Future로 바꿔도 괜찮을 것 같은데...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당연한일이겠지만 고객센터에서도 그게 괜찮다고 생각했는지 확답을 묻는 답변이 오더군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확답을 보냈습니다. 그렇게 하겠노라고...

여기서 상황을 다시 정리해드리면... 제가 플아에서 A라는 물건 대신 B를 받은 상황인데 
B라는 물건도 이미 주문한 상황이라, B대신 A를 받기로 한 겁니다.
결과적으로는 비용 문제나 환불 문제같은 고민 없이 간단히 해결...


결국은 위에서 예약주문했던 리스트에서 Professor Layton and the Last Specter라는 물건이 
Professor Layton and the Unwound Future라는 물건으로 변경되었다. 결과적으로 문제 해결~!


뭐 전 운 좋게도 이런 간단한 문제였기에 쉽게 해결되었지만...

글쎄요... 조금더 복잡한 사정이라면... 어떻게 될련지는 모르겠네요 ^^;;
아무튼 플레이 아시아에서 발생한 배송 문제도 요걸로 해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