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파일 뷰어로 많이 쓰이는 꿀뷰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온라인에서 통용되는 다양한 이미지 뿐만 아니라 zip 등 압축파일로 이루어진 파일도 볼 수 있는 툴인 허니뷰
호환성도 높고 상당히 편해서 유용한 이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허니뷰 (꿀뷰)는?


허니뷰는 개인 개발자가 만든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ACDSee나 다른 여타 기본 뷰어프로그램과 유사하지만 기존의 사진들 뿐만 아니라,
폴더, zip/rar 등으로 압축된 이미지들도 한꺼번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 폴더 구조에 맞춰 보여주는 특성이 있어서 매우 사용처가 유용한 유틸입니다.


이 꿀뷰는 여러가지 기능이 많은데 예로들어 양쪽 보기라던가 화면 보정등 기본적인 기능이 있어서
단순히 사진 뿐만 아니라, 온라인의 만화 책 등을 볼때도 꽤 쓰이곤 하는 듯 합니다.
또한 위에서 소개해드린 폴더 모아보기 기능이 있어서 사진 여러개를 손쉽게 볼 수 있지요.

허니뷰의 특징


허니뷰의 가장 큰 특징은, 어떤 이미지 파일이던 마우스 오른쪽 메뉴를 누른후 숫자 3을 누르면
어떤 이미지 파일이던 쉽게 팝업해서 볼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단순 사진 뿐만 아니라 Zip, 7z, rar 파일등 다양한 압축 파일도 지원하고 있으니
압축된 이미지 파일을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설정도 할 수 있구요.
(다만, 압축 파일이 너무 크거나 파일이 너무 많이 들어 있을 경우 로딩 속도가 매우 느리니 유의 바랍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이 가장 인기 있는 까닭중 하나는... 바로 개인 개발자가 만든 '프리웨어' 라는 것이지요.
프리웨어이기에 정품 문제 같은 것을 걱정할 필요 없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꿀뷰프로그램 다운받기


꿀뷰는 다음 하단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꿀뷰 빌드 #6045 다운로드



만약 위 링크에서 다운받는게 만족스럽지 않으시다면
제작자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