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심심풀이, 용돈 벌어볼

겸이라도 광고를 달아 놓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대표적인 블로그 광고 수입원 중 하나는 바로 에드센스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키워드 매칭에 맞춰 광고를 보여주는 형식인데

이게 효용성이 매우 높은 광고이다보니 현재까지도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에드센스 수익률은?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에드센스를 이용해서 많은 수익을 내시는데요.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많게는 $1,000 버시는 분들도 있고

커뮤니티 같은 동호회 관리자의 경우 많게는 $10,000 넘게 버는 경우도 있더군요.






모 사이트에서 공개되는 에드센스 수익
저도 이정도 수익을 만져보는게 꿈입니다 ㅎㅎ 



이렇게 다양한 수익을 내는 분들도 많지만...!

저같은 평범한 블로거는 고작 한달에 $100 벌면 잘 버는 거지요 ㅠ.ㅜ


아무튼, 보통 에드센스의 수익률은 평균 클릭당 $0.1 정도를 상회하는 편이며

키워드 종류에 따라 많게는 $10 ~ 적게는 $0.01 까지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더군요.

그런데 오늘 블로그 글 쓰면서 에드센스 확인해보니 신기한 일이 있었습니다.




평범하지 않았던 어제의 에드센스 수입

 
어제부로 8월이 끝나서 월말 정산 겸 확인차 에드센스에 들어갔더니

지난달 보다 수입이 20% 정도 늘었더군요.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그래도 왜 갑자기 수입이 늘어났나 궁금한 생각이들어

에드센스의 일자별 수익률을 확인했는데...

8월 31일 수익을 보고 깜딱 놀랬네요 ㅎㅎㅎ...



클릭수 4에 예상 수입이 무려 $12.53!!!

평소 광고 수익률은 $0.1 내외로 나오는게 정상인데

어제 하루 클릭당 $3 나오는 걸 보고 정말 깜짝 놀랬답니다.

대체 어떤 광고가 사용자를 자극했길레 이렇게 수익률이 높은건지...


뭐, 월말 정산에 따른 '예상 수입' 일 뿐이지만

그래도 간만에 높은 수익이 나서, 가슴이 두근 거렸네요 ㅎㅎㅎ



오묘한 에드센스 수익의 세계



   


  평소 같이 평범한 일이지만 

이처럼 수익이 예상을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다보니 

에드센스의 수익 구조가 가끔 신기하고도 재미있기도 합니다.


요새 바쁘다보니 포스팅이 뜸했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블로그 포스팅도 열심히 하고

광고에도 신경좀 써야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