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동 소감


그간 구매를 기약했던 닌텐도의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3DS
일단 첫 구동 소감 첫마디는 이렇습니다. 

상당히 재미난 물건

네, 일단 무안경 입체 3D라는 점에서 상당히 신기합니다.
물론 얼마 안가 금방 지루해지는 면도 있긴합니다만...
이런 부분은 소프트로 충분히 충족 시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3DS를 처음 구동했을때 여러가지를 설정하면서 기본 셋팅을 맞춘걸 생각하면
펌웨어 시스템이 Wii의 기능과 상당히 유사하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게임 그래픽을 감안하면 Wii를 DS에 넣었다... 라는 컨셉이 아닐까 싶더군요.

3DS를 보면 상당히 다양한 채널들이 있습니다.


Game Channel 부터 해서, 3DS Audio, 3DS Camera, Mii Maker, Face Raiders
Nintendo e-Shop, AR Games, Activity Log 등...

닌텐도 DS와 달리 상당히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서 그렇게 까지 지루하지 만은 않습니다.
물론 게임 기능에 충실한게 제일 좋지만, 다양한 채널 기능이 추가 되어 다양한 놀거리가 있다는 점...
역시 게이머입장에서는 상당히 환영할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닌텐도 3DS의 장단점!


장점 1. 제일 신기했던 무안경 입체 3D!

3DS의 무안경 입체 3D의 원리는 이미 인터넷에 나와있습니다만.. 일단 간단히 소개하자면...
3DS의 경우 액정이 2개로 균일하게 번갈아가면서 좌우로 셋업되어 있으며, 좌우로 출력되는 영상의 각도가 하나는 왼쪽눈,
하나는 오른쪽 눈으로 맞추어져 있어서 별도로 3D 안경을 쓰지 않더라도 입체 3D로 볼 수 있습니다.


이딴 거추장스러운 입체 안경 따윈 안써도 됩니다.
안경 없이도 3D다! 

안경 없이 3D로 즐긴다는게 아마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일단 '신기'했으니까요....
특히 카메라가 좌우로 두개 달려있기에 3D로 영상도 찍을 수 있고, 외부의 3D 영상 변환 프로그램을
(추후 소개 예정) 사용하면 3D로 제작된 영상도 3DS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보면서 가장 깜짝 놀랐던게, LG 시연용 디스플레이로 만든 지나의 Top Girl 영상이었습니다.
아마 이거 유투브에도 올라와있는 영상인데... 혹시 3D 안경, 3DTV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거 꼭 보시길 바랍니다.
3DS로 이걸 봤는데... 정말... 말 그대로 눈 튀어나옵니다... 화면에서 막 안경, 스카프, 소화전 막 날라옵니다...



3DTV, 3D 모니터 있는 분이라면 이 영상 꼭 보시길 추천!!
3DS에서도 이 영상의 느낌 그대로 3D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장점 2. 기대되는 명작 게임들

하단에서 소개될 예정이지만, 당장보다는 앞으로 나올 명작 게임들이나 신작 게임들이 꽤 있습니다.
슈퍼 마리오 랜드 3D, 슈퍼 페이퍼 마리오 3D, 신작 젤다의 전설 3D, 바이오해저드 3DS, 루이지 맨션 2, 키드 이카루스등..


앞으로 나올, 혹은 일부 나온 60개의 신작 3DS 게임 목록 영상

닌텐도가 그동안 발매해온 게임들을 생각해보면, 최소한 게이머들을 실망시킬 수준이 아닐것이라 생각됩니다.
서드파티 게임은... 흠.. 글쎄요... 뭐 두고봐야겠지만요 ㅎㅎ


장점 3. 활성화 된 온라인 기능과 다운로드 기능 

전 기종인 닌텐도 DS에 비해 온라인 기능과 다운로드 기능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없던 SD 슬롯 사용으로 인해, 시스템 용량도 늘어났을 뿐더러
Street Pass 시스템과 자동 업데이트 시스템 등으로 인해, 3DS 온/오프라인 플레이 기능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나중에 국내에서 3DS가 정발되어 많은 사람들이 구매해서 길거리를 지나다닌다면 (그런 가정하에),
별도로 3DS를 켜놓지 않더라도 지나가는 길에 같은 3DS끼리 만나면 알아서 Mii나 게임 데이터를 교환합니다.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닌텐도 e-Shop 기능이 강화되어, Wii처럼 새로운 채널 개념의 타이틀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는 간혹 '무료' 도 있기에 생각보다 3DS를 심심치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단점 1. 역시 게임기는 게임기... 소프트웨어가 없으면 할게 없다! 소프트웨어의 부재

모든 게임기의 특징이겠지만... 소프트 없는 게임기는 고기없는  햄버거요, 앙꼬빠진 붕어빵입니다.
아무리 재미있게 가지고 놀려고 해도 정작 소프트웨어가 없으면 할게 없다는 사실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_-;;;
앞으로 어떤 소프트가 나올지는 기대됩니다만... 현재까지 나오거나 혹은 나올 예정 중인 소프트웨어 중에서는
기대되는 게임이 많지 않다는게 상당히 악재로 작용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최근들어 소니 진형에 PS Vita가 발매되었으며, 이쪽으로 발매된
독점 게임들도 있기에 3DS의 고전은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점 2. 국가 코드 안푸냐?

따른건 문제 없지만!! 그놈의 국가코드가 문제입니다 ㅠㅠ 알다시피 북미판 3DS와 앞으로 나올 정발판 3DS는 전~혀 호환
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아마 서드파티사의 프리로더나 해킹을 하지 않는한 국가코드의 제약은 여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뭐 정 안되는 경우, 3DS를 두대나 구매해야할 불상사도 있어보입니다만... 일단 그건 정발 되고 나서 생각해보죠 -_-;;;;

* p.s 닌텐도 DS 게임의 경우 국가 코드가 없어, 정발판/일본판/북미판 상관 없이 구동 가능합니다.
3DS에서도 이 법칙이 적용되며, 3DS에서 DS 게임 구동시 국가코드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다만 DSi 전용 게임 (코드명 TWL로 시작)이나 3DS 전용 게임에 한해서 국가코드 제약을 받게 됩니다.



기대되는 게임들, 구입 목록 예정 게임들



일단 자금이 확충되는대로 구매할, 기대되는 게임들 몇개 적어봅니다.


[1] 스타폭스 64 3D
 
 98년 닌텐도64로 발매되어 '게임성', '그래픽' 모두 상위 평가 받은 구 명작 슈팅게임을 3D로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마리오의 아버지인 미야모토 시게루씨가 만든 또 다른 게임이기도 합니다.
 라이랏트(Lylat System) 계를 지배하려는 악당 '안돌프'를 무찌른다는게 주 스토리입니다.
 리메이크라는 걸 제외하면 상당히 괜찮습니다만... 결국 리메이크라는 점이 조금 아쉽긴하네요.

 


 [2]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3D
 
 마찬가지로 98년 N64로 발매된 첫 3차원 젤다의 전설의 3D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이것도 액션 어드벤처 부문 최고 명작이자, 전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몇 안되는 게임...
 마찬가지로 '리메이크'라는 것만 제외한다면... 몇 안되는 최고의 닌텐도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3DS 런칭시 함께 정발 되었으면 합니다... ^_^;;
 



[3] 슈퍼 마리오 랜드 3D
 
현재까지 발매된 것중 가장 기대되는 작품으로, 리메이크가 아닌 신작 마리오 게임입니다.
제가 닌텐도 팬이긴 하지만, 마리오 팬은 아니기에 사실 그렇게 까지 땡기는 작품은 아니지만...
당장 3DS로 할 게임이 워낙 -_-; 없기에... 그나마 퍼스트 작품중에서는 기대되는게 이것 뿐입니다.
기회되는대로 바로 플레이 아시아 (http://www.play-asia.com)에서 구매할 예정입니다.
 


[4] 루이지 맨션 2

 2001년 닌텐도 게임큐브 (NGC)로 나왔던 마리오 시리즈의 호러(?) 게임인 루이지 맨션의 후속작입니다.
 루이지 맨션 컨셉도 상당히 괜찮았는데, 이 후속작이라면 구매해도 무방하다고 생각되더군요.
 아직 발매시기는 잡혀있지 않습니다만.. 구매 계획중입니다 -_-v



[5] 키드 이카루스: 업 라이징

 1986년 'Kid Icarus' 라는 타이틀로 NES(패미콤)으로 발매된 게임의 26년만의 최--------신 타이틀입니다
 이 게임 자체가 인기 있었던 아니지만, 2008년 Wii로 발매된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 X에서 등장한 캐릭터로 인해
 다시 인기를 얻어 발매된 것으로 보입니다. 

 거의 New IP 타이틀이나 다름 없습니다만... 실제 체험판을 플레이해본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본바, 상당히 괜찮다고 합니다.
 신작 구매는 언제나 새로운 모험 -_-; 의 도전이지만.. 요것도 한번 구매를 기획해보고 있습니다.



마치며


아직 게임을 구매 못해서 3DS를 제대로 활용은 못하고 있습니다만...
조만간 3DS 게임 몇개를 구매해서 제대로 즐겨봐야할 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한동안 또 게임때문에 정신 못차리고 살 것 같군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