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회선을 바꾸거나 할때 가장 많이들 하시는게 있죠... 바로 인터넷 속도 측정입니다.
보통 한국의 광랜을 사용하면 70~100Mbps의 속도가 나옵니다.

하지만 이런 광랜의 경우 간혹가다 통신사의 횡포로 인해 속도를 의도적으로 줄이거나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우리나라의 경우 특별하게도 대부분의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들은 Active-X를 깔아야만 속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Active-X 까는 걸 극단적으로 싫어하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참 독약같은 방법이죠.

오늘은 해외 사이트인 speedtest.net에 대해서 알아보고, Active-X 없이도 속도 측정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Speedtest.net은 해외 제공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입니다.
HTML5와 플레시 기반으로 작성되어있어서 Active-X가 필요 없다는 게 장점인데요
speedtest.net을 사용하시면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딱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실행하시면 메인 화면에 한국이 보이는군요.
IP위치에 따라서 알아서 해당 위치와 가장 가까운 지역, 그리고 Ping이 빠른 지역을 골라줍니다.



이때 속도 측정을 하게 되면 ISP 업체와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사이트를 찾아주며
해당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Speedtest.net의 장점은 액티브 엑스가 필요 없다는점,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해외 베이스의 사이트이다보니까 국내 인터넷 속도를 100% 측정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점입니다.

좀 더 정확한 측정 결과를 위해서라면, 결국은 국내 사이트를 써야하는데요...
다른 사이트보다 나은 사이트도 있으니.. 바로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입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 속도 측정 (http://speed.nia.or.kr)





결국 여기도 Active-X를 까는 곳이긴 합니다만...
한국 내에서는 그나마 지명도 있고 제일 안전한 곳이니, 
인터넷 속도 꼭 측정해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다른 사이트들 보다도 위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