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보다 더 한 세대 나아간 미디어 블루레이 (Blu-Ray) 디스크
기본 25GB 듀얼레이어시 최대 50GB까지 담을 수 있는 이 미디어는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 많이 쓰는 미디어입니다. 


사실 이 고화질의 (HD)영상을 블루레이에서 추출하거나 변환하는 것은 엄연히 금지/불가능으로 되어있지만
창과 방패의 싸움에서 항상 창이 이기듯, 이 기술도 어느 순간부터 해결되어 소프트웨어로 추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중국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인 DVDFab을 사용해서 추출/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DVDFab을 통해 블루레이 영상 추출 및 변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VDFab 사용하기 (3D 블루레이 추출하기)



먼저 DVDFab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레이 영화 등의 미디어가 필요합니다.
보통 ODD(Optical Disc Drive)가 블루레이 미디어를 지원할 경우 해당 미디어를 넣으면 되고
블루레이 플레이어나 미디어가 없는 경우에는 그냥 추출한 iso 파일을 사용하면 됩니다.


DVDFab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3D 블루레이 추출 혹은 블루레이 추출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여, 추출방식이나 다른 정보들을 함께 변환합니다.


상세 셋팅으로는 해상도는 1920x1080으로 맞추고 나머지 비트레이트를 높여서 적당한 크기로 변환 하면 됩니다.


컴퓨터 사양마다 조금 다르지만 인코딩 타임은 대략적으로 플레이 타임의 1.5~2배 정도
참고로 제 노트북은 듀얼코어 2.2Ghz인데, 5시간 정도로 걸리는 걸로 나오네요.
쿼드 코어 이상이라면 더욱 빠르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DVDFab 최신버젼 다운로드 받기

 
DVDFab은 하단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간혹 DVDFab 크랙판이 돌아다니지만, 기능상 차이는 없습니다.
특히 크랙판의 경우에도 워터마크가 남는 건 동일하기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