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 알려진 오래된 풀이에요. 
매년 마다 얼었던 땅이 녹은지 얼마 안되서 싹을 틔우는 본성이 강한 식물이지요.
이런 특성에 민들레는 뿌리나 잎, 줄기, 꽃 등 모든 부분이 약재로서 효능성이 있어 많이 사용된답니다.

저도 이런 민들레의 특성을 조금 알고 있는 편이라 관심이 많았는데
요새 보니 민들레즙이라고 효능 있는 약재를 팔고 있는 모양이더라구요.

안그래도 부모님 생신이 얼마 남지 않으셔서 효도도 할 겸, 그리고 제 건강을 챙겨 볼까해서
민들레즙 몇 박스를 사려고 알아보는데, 좋은 정보를 많이 발견하여 글 남겨보게 되었습니다.


민들레즙의 특징과 효능


민들레에는 비타민이나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고 지방과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 
바쁜 직장생활을 하는 우리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약초라고 해도 틀린게 아니랍니다.
특히 민들레는 일부 여성분들에게 유방암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서 잘 알려져 있지요.
 

민들레는 몸 속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걸 도와준다고 하네요. 
저도 요새 몸 속에 노폐물이 많이 있는지 좀 기분이 찝찝한데 민들레 달여먹으면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민들레를 짜서 만든 민들레즙은 단순히 민들레를 짠게 아니라, 꽃이 피기 전에 그 잎을 딴 뒤에
뿌리채 캐서 씻은 뒤에 즙을 내어 만든 것으로, 단순히 먹는 것 뿐만 아니라 피부에 사용하기도 한다는군요.
이렇게 나온 민들레즙은 소화기 계통이나 호흡기, 비뇨기 질환이나 간단한 염증 치료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민들레즙 주문하기


민들레 즙을 보면 사실 파는 곳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에요. 오프라인에서 싸게 파는 것도 많지요.
하지만, 저는 주로 민들레즙을 주문하기 전에 자세한 상담 등을 해주는 사이트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이런 효능 약재 기능성 있는 식품들은 잘못 알고 구매하면 덤테기를 쓸 뿐만 아니라 무턱 대고 구매하기보다는
자신의 체질이나 효능이 맞는지 알아보고 구매 가능하도록 상담하는 걸 상당히 선호하기 때문이에요.




제가 몇일 전 주문한 사이트는 http://mindeullre.olimpus.co.kr 이라는 곳이랍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민들레 즙에 대한 효능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구매 전에 상담하여
자신의 특성에 맞게 확인 해주는 작업도 도와 주고 있어서, 믿을 만 하더군요.

상담 자체는 무료니까, 혹시나 민들레즙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분은 상담 신청으로
자신의 체질에 맞는 지 등을 확인해보고 구입해보는 것도 나쁘시지는 않을 것 같아요.


민들레즙 복용하기



민들레 즙 은 하루에 식후 1회 1팩 정도 음용 기호에 따라 차겁게 먹거나 따뜻하게 먹으면 좋답니다.
특히 소화기쪽에 좋은 편이기에, 식후 이후에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전 한 3일 정도 복용했는데, 확실히 몸이 가벼워 진 것 같아 좋네요.
더불어 소화도 잘 되는 거 같아서 마음이 가쁜해서 좋아요 ^^
앞으로도 마셔보고 괜찮으면 몇 박스 더 주문해야 겠어요 ㅎ





p.s 민들레 즙 구매한 곳은 요기 랍니다~ ^^ 참고 되시길 바래요. 상담 꼭 받아보세요~

http://mindelre.olimpus.co.kr/event/mindeul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