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지 2년이 넘어갑니다.
당시 이때만 하더라도 아직 한국에서는 익숙한 Internet Explorer이외의 브라우저 사용은 힘들었죠.
그러다가 친구의 권유로 잠시 사용해본 Chrome은 말 그대로 신세계였습니다. 

엄청나게 쾌적한 속도와, 다양한 플러그인 지원 그리고 상시 업데이트...
그리고 제일 중요했던건 확장 플러그인 기능이었습니다. 
이것을 통해 부족한 모든 부분을 매꿀 수 있었으니까요....
오늘은 크롬 확장 기능중 제가 많이 사용했던 툴인 X-Notifier를 소개할까 합니다.

* 최근 X-Notifier의 최신 버전에서 Spyware 문제가 생겼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크롬 브라우저에 꼭 필요한 알람 기능 X-notifier 플러그인

 
제가 크롬 브라우저를 처음 사용할때부터 이용했던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X-Notifier라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pebebenniibdlpbookhgelaghfnaonp/reviews 

X-Notifier는 크롬 확장 플러그인 기능으로, 실시간 메일 알람기능을 해주고 있습니다.
요새 분들의 경우 다양한 포탈 (네이버, 다음, 야후, 구글 등)에 메일이 나뉘어져 있는데
이걸 일일히 확인하는게 참 번거로운 일이지요. 게다가 같은 사이트의 다른 계정도
여러개를 가지고 있을때 이걸 확인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구요.

X-Notifier를 사용하면 별도로 다른 기능을 살펴볼 거 없이, 네이버, 다음, g-mail등의
다양한 메일을 원하는 때에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같은 계정이라도 여러개 입력할 수 있기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이렇게 같은 메일을 여러개 사용하고 있을 경우 상당히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크롬을 쓰면서 단 하루도 사용안한 날이 없을정도로 추천할 만한 기능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


최근 문제가 되었던 X-Notifier의 Spyware 사건


8월 16일 이후 크롬을 킨 이후에 http://www.superfish.com 이라는 사이트를 주기적으로
로드하면서 페이지 로딩이 급격히 느려진 사건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왜 그랬는지 몰랐지만, 자세히 알고보니 X-Notifier의 최신버전에 Setega 광고가 추가되어
이 파일로 외부광고를 불러오는 바람에 사이트 로딩이 상당히 느려진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그동안 별 문제 없이 잘 쓰고 있었던 X-Notifier이지만, 최근 이런 문제가 불거지면서 사용자의 불만이 늘었습니다.


X-Notifier를 잘 쓰던사람들이 갑자기 스팸/스파이웨어라고 불평 불만을 터뜨립니다.
잘 되던 플러그인이 갑자기 쓸때없이 외부 사이트를 불러와서 크롬 전체가 느려졌으니... 당연한 일이겠지요.



X-Notifier의 이슈페이지에도 각종 불만글들이 쌓이고 있습니다. 이쯤 되면 개발자는... 발을 동동 구르고 있겠군요.

사실 저도 이 X-Notifier에 관한 문제로 골머리를 앓다가 어제 막 해결했습니다.
바로 광고에 포함되어있는 Setaga라는 내역만 삭제를 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모양입니다.
X-Notifier에 Setaga 광고가 있음을 확인했으니 이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X-Notifier의 www.superfish.com 팝업 광고 (Setaga 광고) 삭제 방법


먼저 크롬 X-Notifier가 설치된 폴더에 들어갑니다. 
C:\Users\Administrator(사용자 계정의 이름)\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Extensions\apebebenniibdlpbookhgelaghfnaonp

위치는 윈도우7 기준이며, 사용자 계정에 따라 Administrator 대신 다른 이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폴더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게 보입니다.


광고로 사용되고 있는 Setaga가 보이네요, 내부의 파일들을 모두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X-Notifier도 정상 작동하며 http://superfish.com 이라는 팝업사이트도 등장하지 않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