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박 3일 휴가를 내고 가족들을 이끌고 서울에서 200km나 떨어진 속초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산 좋고 물 좋고 공기 좋은 강원도에서도 가장 으뜸이라 알려진 곳이다보니 무척 기대했던 곳입니다.
마침 이쪽에 아는 지인분이 계셔서 거주지를 빌려주신 덕분에 편안하게 보내고 올 수 있었습니다.

주변 여행지 몇군데 다니곤 했지만 워낙 추운 날씨고 해서 많이는 못돌아다녔습니다.
그래도, 식당 만큼은 정말 괜찮은 곳들만 가서 그런지 맛집으로서 기억에 남더군요.
이번 여행을 다녀오면서 괜찮았다고 느끼는 맛집 몇곳을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속초에서 맛집을 어떻게?

 
속초에 여행가면서 밥을 해먹기도 그런 상황이라 외식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가족이 외식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자주 사먹지 않지만 그럼에도 꼭 가야한다면 
속초에서 맛볼 수 있는 정말 괜찮은 맛집들만 골라서 가 보자고 호언장담했기에 
온라인과 지인의 참고를 빌어 괜찮은 맛집들을 찾아다녔습니다.

다녀온데는 총 5군데인데 이중에서 4곳은 개인적으로도 만족스러웠던 곳입니다.
(한 곳은 그냥저냥.... 이었지만요 ㅎㅎ)

맛집이야 워낙 개인적인 취향이나 그런 부분이 적용될 수 있지만
그래도 속초시내에서도 잘 알려진 맛집 몇곳을 적어보았습니다.


괜찮았던 속초 맛집 목록

 
지인 분과 가족들과 함께 돌아다녀서 찾아다닌 괜찮은 맛집 몇 곳을 소개합니다.



1. 보리밥 전문점 - 산골짜기


교동 언덕쪽에 위치한 보리밥 전문점입니다. 나물과 고추장을 넣고 보리밥을 쓱싹쓱싹하면 한 끼니 후딱 넘어갑니다.
여기는 찬만 무려 15종이고 나물도 모두 손수 만드신 것들이라 맛이 상당히 깔끔했습니다.
지인분이 여기 단골이라 하시는데 정말 괜히 단골이 되시는 게 아닌 듯 하더군요.
속초에 사시는 분들도 잘 아는 맛집이라고 하니 보리밥 같은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위치: 강원도 속초시 교동 780-87번지
연락처: 033)637-7789



2. 탕, 찌게 전문점 - 마루촌 가든


속초에 있는 유일한 대학인 경동대학교 부근에 괜찮은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탕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으로 추어탕, 비지찌게, 수제비 같은 것들이 있지요.
가격도 생각외로 괜찮고, 반찬도 깔끔하게 직접 담구셔서 그런지 맛납니다.
주인 아저씨가 조금 무뚝뚝하시지만, 그래도 인정이 넘치십니다.
여기는 미리 조사하지 않고 다녀온 곳이라 자세히 소개는 어려울 것 같네요.
아무튼 괜찮은 맛집이었습니다 ㅎㅎ

위치: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244-1번지
연락처: 033)636-3188



3. 생선찜 전문점 - 이모네 식당


속초에서 생선을 맛보려면 꼭 가봐야한다는 생선찜 전문점입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서 가서 최소한 30분 이상은 기다려야 한다는 말이 있지요.
하단에 연락처가 있지만, 예약 같은 걸 받지 않습니다 ㅠㅠ
무조건 가서 기다려야하지만, 기다리는 보람이 있는 얼큰하고 맛난 생선찜이 나옵니다.
정말 밥 한두공기는 게눈 감추듯 넘어가는 맛집입니다.
여기는 상세 소개를 안드려도 워낙 잘 알려진 곳이라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위치: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31-11
연락처: 033)637-6900



4. 막국수 전문점 - 샘물 막국수


노학동에 숨은 막국수 전문점입니다. 속초에는 막국수 집이 많은데
샘물 막국수의 경우 생각외로 눈에 잘 안띄는 위치에 있더군요
여기는 주로 막국수나, 칼국수, 손만두국 같은 것을 위주로 합니다.
대표 메뉴인 얼음을 동동 띄운 동치미를 넣어서 만든 막국수는 그 맛이 일품입니다.
같이 시킨 만두국도 상당히 괜찮았던 것 같네요.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1006-61
연락처: 033)635-0358



금강산도 식후경!

 
여행보다도 왠지 먹고 오는데에 집중한 것 같지만... 잘 먹은 귀신이 때깔도 곱다는 말이나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 여행 가서 잘 먹고 오는 것도 좋은 경험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주변에 해안가나 절에도 들러보고 오면서 찾은 맛집들... 즐거웠던 속초 여행이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