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3차원 그래프 그리기 - 4월 23일 [] | 작성일: 2010. 4. 23. 15:37 |
3D Graph Command
surface
shade_surf - 그림자
tv - TV
tvscl - 바이트 스케일링
contour - 등고선, 높낮이 = 2차원 배열
bytscl = 여러가지 값을 손쉽게 0-255까지로 볼수 있게 치환해준다 생각해보면 좋다.
8비트 컬러 (256색 단계)
실제 물리량은 여러개로 표현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범위의 물리량을 256단계로 최적화 해서 보여줄 필요 있다
tvscl = tv, bytscl() -> 3차원 계열값
tv = 2차원 계열값
100단계 -> 0 - 1로 표현할때
- a / 100 -> n단계
255단계 -> 0 - 1로 표현할떄
- a0 / 255 (max - min)
surface, contour, tvscl & tvscl
이에 해당 하는 모든 자료는 2차원 배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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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 예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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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ak=shift(dist(40, 25, 15)
-> dist(40) = 40 by 40 일차원 배열을 25,15값으로 쉬프트한것
peak=exp(-(peak/15)^2)
3차원
dist-> 전파 측정시, 잡음(노이즈) 값이 작다, 이때 dist값을 곱해서 이미지 값을 깔끔하게 출력하기 위해 사용
a=dist(16)
b=bytscl(a)
surface, a -> 0->max(a)의 값
surface, b -> 0-255값
tv, a
tv, b
c=dist(100)
d=bytscl(c)
device, decomposed=0
loadct, 3
tv, d, 1
loadct, 4
tv, d, 2
loadct, 8
shade_surf, d
tvscl = tv, bytscl과 같은 값임에 유의
contour,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