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코리아에서 4월 21일 포켓몬스터 5세대 신작 포켓몬스터 블랙 및 화이트가 발매한다고 밝혔다.
포켓몬스터는 90년도 부터 방영한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닌텐도의 RPG형식의 몬스터 게임 



이번 작품은 추가로 각각의 한정판 DSi를 함께 발매한다.
포켓몬스터 팬이라면 구매의욕을 정진시킬듯 (...)

해당 공식 정보는 닌텐도 홈페이지에서 참조 할 수 있다. http://nintendo.co.kr/PR/NewsRelease21.php


닌텐도 코리아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발매

현대적인 대도시와 푸르른 자연이 공존하는 새로운 「하나지방」을 무대로, 소꿉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난 주인공, 인간으로부터 포켓몬의 해방을 주장하는 수상한 집단 「플라스마단」과 수수께끼의 인물 「N(엔)」, 그리고 전설의 포켓몬 「레시라무」·「제크로무」를 둘러싼 모험이 펼쳐진다. 이번 타이틀에서는 150종류 이상의 새로운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

시리즈 처음으로 3 vs 3 형식의 배틀 시스템이 도입되어 3마리 포켓몬의 배치나 순번을 바꿔가는 배틀로 예측할 수 없는 승부를 펼칠 수 있다. 기존의 DS 무선 통신이나 Wi-Fi 통신 외에 적외선 통신 기능이 추가되어 게임 플레이 중 즉석에서 통신, 함께 있는 친구들과의 포켓몬 배틀과 교환을 스피디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의 세계를 오갈 수 있는 특별한 장소도 존재해 서로의 모험을 도와줄 수 있으며, 「엇갈림 통신」으로 엇갈려 지나친 누군가의 플레이 상황 등도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고, 닌텐도 DSi가 있으면 본체의 카메라 기능으로 화상채팅도 가능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더욱 풍부해졌다. 
이외에도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 「포켓몬스터DP 펄기아」,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 그리고 「포켓몬스터 하트골드」, 「포켓몬스터 소울실버」에서 모은 포켓몬들을 데려와 포켓몬 배틀이나 교환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닌텐도 Wi-Fi 커넥션을 이용, 소프트웨어와 연동되는 전용 인터넷 사이트 「포켓몬 글로벌 링크」가 오픈, Wi-Fi 통신으로 소프트웨어에 저장된 포켓몬을 PC상으로 데려와 함께 놀거나, 그곳에서 만난 포켓몬을 게임으로 데려올 수도 있어 게임 외에 즐길 거리가 다양해졌다. 
「포켓몬스터 블랙」과 「포켓몬스터 화이트」는 같은 맵 상에 다른 장소가 존재하고, 출현하는 포켓몬의 종류나 출현율이 다른 버전이며 각각 39,000원의 희망소비자가격으로 2011년 4월 21일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