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종 닌텐도 3DS
 타이틀 명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3D
 언어 영어
 장르 액션 롤플레잉 (RPG)

 발매일

 2015. 2. 13


이번 2월 13일 북미에서 발매한 무쥬라의 가면 3D입니다.

플레이아시아를 통해서 잽싸게 구했는데 2주만에 받았네요.


http://www.play-asia.com/the-legend-of-zelda-majoras-mask-3d


무쥬라의 가면은 시간의 오카리나의 리소스를 그대로 사용하여

전작과는 달리 3일 내로 세상을 구해야 한다는 특이 컨셉, 

닌텐도 게임 답지 않은 어두컴컴한, 그리고 괴랄한 게임성으로 인해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하기에 뭐한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무지막지한 난이도로 인해...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저도 64로 발매된 원작은 한 번 해보다가

정말 가까스로 엔딩만 보고 때려쳤을 정도로

그 악명높은 난이도로 인해 두 번 다시하지 

않을 것 같았던 타이틀이었는데요.



이번에 3D로 리메이크 되면서, 난이도 하향 조정및

각종 불편한 사항등이 죄다 개선되어서 

초보자도 즐길만한 게임이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 첫번째 보스 까지 진행중인데...

오카리나 3D 정도의 난이도 조금 이상? 정도네요.

상당히 만족하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상황을 보면 한국 닌텐도에서 정발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타이틀이긴 한데 언제쯤 할지 모르겠네요...


신들의 트라이포스2 처럼, 일단 북미판 먼저 구매후 

정발판은 천천히 구매해볼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