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종 닌텐도 3DS
 타이틀 명 레이튼 교수 vs 역전 재판
 언어 영어
 장르 판타지 재판

 발매일

 2014. 8. 29


DS 전성기 시절, 게임기의 인기를 
몰고 오는 두개의 타이틀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레이튼 교수 시리즈 (Level 5)
다른 하나는 역전재판 시리즈 (Capcom).

두 타이틀 모두 DS 기기를 잘 활용하고
게임성과 재미를 높인 수작으로 인정되고 있죠.

그러던 두 타이틀이 콜라보레이션으로 나온다는 이야기를 
들었을때는 정말 놀라움을 금치 못했던 것 같습니다.


작년 8월 발매된 레이튼 교수 & 역전 재판은
두 게임의 완벽한 콜라보레이션입니다.

 플레이 하는 입장에서 성향이 다른 주 게임을
(퍼즐 & 추리 / 법정 배틀) 하나의 가상세계에서 
접목시켜 만든 의외의 수작이라고 나름 생각해봅니다.

특히나, 이의있소! 익숙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물론 영문판이니 Objection! 에 익숙해져야겠지만요 ㅎㅎ)


한 30% 정도 플레이한 개인 평가로는,
두 게임타이틀을 잘 살렸다는 느낌입니다.
다만 후반부에 가서 좀 루즈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있네요.
(실제 엔딩까지 본 사람들의 말로는 그런 경향이 있다는 군요.)

두 타이틀 모두, 정식 발매가 잘 안되는 타이틀인지라
(역전재판5가 발매되었지만, 영문판이고
레이튼 교수는 2편 이후로 정발이 안되고 있습니다)
한글판은... 꿈으로 남을 것 같군요 ^^

기회가 되면 제가 직접 한글화라도 해보고 싶긴합니다만
워낙 타이틀들이 많이 밀려있다보니 우선 순위에서는 살짝 멀어지겠네요.
다만 기획 리스트에는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공개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