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종 닌텐도 3DS  
 타이틀 명 태고의 달인 쿵딱쿵딱 시공 대모험
 언어 한글
 장르 태고 리듬 게임

 발매일

 2015. 8. 27


이번에 발매한 게임 중 하나

올해 초 한국 닌텐도가 다이렉트로 발표했던

엄청난 목록에 들어갔던 게임 중 하나

태고의 달인 최신작입니다.


태고의 달인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 정발 되었네요.

아주 가끔가다 아케이드로 밖에 해본 적 없는 게임이지만

게이머의 양심상 도저히 넘어갈 수 없어서 구매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해외판 Wii U 버전 영상입니다.)



리듬 게임이라고 해봐야

리듬 천국 정도 밖에 안해봤는데

이런 게임을 한글로 즐기게 되다니...

살다보면 정말 별일이 다있네요.


물론... 이 게임이 나오기까지 한국 닌텐도에서

많은 뒷바라지를 했을 거라 믿었기 때문에

그걸 알고서 구매한 것 같은 기분입니다만...



뭐 아무튼... 간만에 꽤 수작이 나왔네요.


다만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일본판과 달리 DLC가 없다는 것과

기존 곡중에서 일부 곡등이 

수록되지 않았다는 점인데요


저작권이라는 어른의 사정(...)에

어쩔 수 없이 빠지게 된점

좀 아쉽지만 그거 빼면 괜찮네요.


뭐, 개인적으로 스토리를 한글로 즐길 수 

있다는 거에 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대난투 발매까지 2주도 안남았는데

남은 2주간 불태워야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