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5. 11. 28. 07:48
 




 기종 닌텐도 3DS
 타이틀 명 요괴 워치
 언어 한국어 (자막 / 더빙)
 장르 액션 롤플레잉 (RPG)

 발매일

 2015. 11. 26


과거와는 달리 요새는 가벼운 게임들이 편해서

RPG 게임 같이 진득한 건 잘 찾지 않는 편입니다.

그러다가 최근 TV에서 호황을 누린다는 

요괴워치가 정발되었다길래 구매했습니다.


장르가 RPG라는 점이 마음에 걸렸지만

그럼에도 더빙까지 완벽 현지화 되었다는게

눈에 띄어서 고민하다가 샀네요.


대난투 반글화 논란이 워낙 길었던 터라

한동안 구매 안할 생각이었는데...

대난투랑 확연히 차이가 나네요.

(너무 한거 아니냐 한국 닌텐도 -_-;)



이 나이 먹고 이런 게임하는 건 

왠지 유치하지 않을까 걱정도 많이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애들용 게임 같지도 않고

루리웹보니 40대 분들도 5시간 풀로 

즐겼다는걸 보면 부담 없는 듯 합니다.


올해 정발 게임은 이걸로 마무리 지어야겠네요.

털실의 요시부터, 트라이포스 삼총사 등

현재 밀려있는 게임들이 많아서리...


아무튼 연말까지 얼마 안남았는데

조금만 더 참고 고생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