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에 들어 Wii 후속 기종에 대한 루머가 다시 돌고 있습니다. 코드명이 프로젝트 카페라나 뭐라나...
지난번 포스트(http://wiinemo.tistory.com/743)와는 달리 이번 루머는 상당히 진실에 가깝다고 느껴집니다.

이번 루머의 경우, 수많은 게임 웹진을 통해 전파되고 있는걸로 봐서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다는것이지요.
아무튼, 이번 닌텐도 Wii의 후속 기종에 대한 루머, 한번 간단히 살펴봅시다.



차세대 기종 명 - 프로젝트 카페?


이번에 루머로 공개된, 후속기기의 코드 명칭은 프로젝트 카페 (Project Cafe) 라고 합니다.
왠지 거리에 있는 커피집을 상기시키는(?) 그런 부류의 이름이긴 합니다만...
목업 이미지도 공개된걸로 봐서는 어느정도 실질적으로 가능성... 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코드명 자체도 확실치 않기에 루머라고 보고 있지만... 한 70%정도 진짜라고 생각되더군요.


웹에 공개된 프로젝트 카페의 목업 (Mock up) 이미지
위 사진이 진짜인지 여부는 확실치 않습니다. 아직은 루머로 판단


프로젝트 카페... 그 밝혀진 스펙?


사실 스펙에 대해서는 정확히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가장 공신력이 있는 IGN 측의 소식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스펙을 가질것이라 합니다.

CPU: IBM 3코어 PowerPC 칩셋 (클럭 Speed UP 버젼)
 

GPU: AMD R700 아키텍처 개선 버젼
 

컨트롤러: LCD 액정 컨트롤러 (큐브와 비슷한 형태에 액정이 달린 형식)
 
하위 호환 지원: Wii (큐브는 미확인)

발매 시기: 2011년 10월 ~ 11월 사이

발매 가격: 
350$ - 400$ 

이상 밝혀진 바에 의한 스펙은 위와 같다는데...
어디까지나 '루머'이니 참고만 해두시길 바랍니다. 확실치는 않아요.

프로젝트 카페 - 새로운 컨트롤러?



위 이미지는 IGN에서 추측한 프로젝트 카페의 예상 컨트롤러라고 합니다.
정확한 사실이 밝혀지기 전까지는 100% 유사할거라고 확신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번에 루머로 공개된 프로젝트 카페에 대해서 가장 많은 관심을 모으는건 
컨트롤러에 LCD 액정이 달렸다는 사실입니다. 이부분은 닌텐도에서도 수긍을 한 사실로
실제로 컨트롤러에 LCD 액정이 달렸다고 확인되는 바 입니다.

물론 현재까지의 이미지는 클래식 컨트롤러나 큐브패드에 LCD 달린거에 불과한 지라 
정확하게 같은 형태라 보기는 어려울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상당히 유사하다고 생각되네요.

 
프로젝트 카페 컨트롤러의 컨셉 이미지
그런데 액정이 6인치 LCD라는건... 좀 무리수가 있어 보입니다 -_-;


프로젝트 카페 그 진실은 2011 E3에서!


진실이건 아니건, 아직으로서는 루머이니... 확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닌텐도 Wii 발매시 코드명 레볼루션에 관한 정말 온갖 잡다한 루머가 떠돌았던걸 생각해보면 
이번 프로젝트 카페에 대한 루머도 직접 공개된 이후에나 정확한 정보가 공개될 것 같습니다.

어쩄거나... 현재로서는 2011년 6월 E3 쇼에서 확인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닌텐도는 주로 여기에서 새로운 기종이나 타이틀을 공개하는게 특징이었으니 말이죠.
지금으로써는 2011년 6월을 기다리시는 수밖에 없겠군요 ^^;


[여담]

개언적인 생각이지만... 이번 프로젝트 카페의 컨트롤러는...
닌텐도 게임큐브로 나왔던 GC- GBA 컨트롤러 연결을 상기시키네요. (게시글 참조)
2010/12/31 - NGC용 게임보이 플레이어 + GBA 연동 케이블을 이용한 활용

사실 이 방식은 정말 유래없는것이고... 새로운 컨셉으로 꽤 괜찮은 방식이었지만...
가격면이나 여러가지 효용성을 생각했을때 참 쓰잘데기 없는(?) 방법이었죠.


GC-GBA 연결 이미지... 위 방식을 이용한 게임이 꽤 있다.
컨셉은 좋은데... 셋팅하기에 번거로워 짜증난다는게 단점... -_-;

과연 닌텐도에서 이 방식을 새로운 콘솔에 그대로 도입할 것인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정확한 사실은 6월 중 공개되는 2011 E3에서 밝혀지게 되리라 생각됩니다. 에구..